[Anidu][아니두][개발일지] 10. 매직야드 개발 현황
7편까지의 개발일지는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쓰리콘입니다.
오늘은 매직야드 개발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일지에서는 gif가 많을 것 같네요.
그럼 5월 개발 일지 시작하겠습니다.
--------------------------------------------------------------------------------------------------
부활 시스템
먼지에서 인형으로
지난 일지에서 말씀드린 부활 시스템의 개발이 끝났습니다.
죽으면 먼지가 된다
이제 죽으면 인형은 먼지로 돌아갑니다.
상대방이 부활키를 누르고 있으면 부활 에너지가 차게 되고,
에너지가 모두 충전되면 다시 인형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유니파크 그래픽 추가
대관람차, 미끄럼틀, 시소
레고와 얼음의 이펙트 수정
데모 버전 이후로 매직야드 스테이지의 볼륨을 키우며
그래픽도 수정하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가까이 오면 석상이 움직인다
총알로 풍선을 터뜨리거나 나뭇잎을 흩날리게 할 수 있다
퀴즈가 없는 구간이 심심한 것 같아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배경도 추가하고
지난 데모에서 모노레일의 조종이 어렵다는 피드백이 많아
모노레일의 속도감과 힌트를 알려줄 표지판과 배경 오브젝트도 추가해 보았습니다.
버그 수정
네트워크 게임은 딜레이와 패킷 손실 등의 문제로 버그를 잡는 게 특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A:nidu를 개발하면서 희한한 버그도 많았습니다.
그레의 초능력을 사용할 수 없다
그룹이 되었을 때 양쪽 화면에서 캐릭터들의 위치가 다르다
현재는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계속 테스트하며
최대한 버그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
데모 이후로 맵의 볼륨도 키우고 그래픽도 추가해서
데모 버전과는 꽤 달라진 것 같습니다.
주로 그래픽 추가와 버그 수정 위주의 개발이 많았었네요.
이번 일지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쓰리콘 Threecorn
협동 퍼즐 플랫포머 게임 "A:nidu(아니두)"를 제작 중인 인디게임팀 쓰리콘입니다.
Blog: https://anidu.tistory.com/
Twitter: https://twitter.com/three3corn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three3co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