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코딩 마스터하기〉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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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코딩 마스터하기〉 출간!

다코미 0 63 0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리는데요. 
로블록스 코딩 책이 출간되어 소개드립니다(꾸벅-).
많은 관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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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au 기초부터 보안, 통신 설정, 게임 제작까지
로블록스 코딩 마스터하기

【 책 소개 】

고급 프로그래밍을 통한 한 단계 발전된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로블록스 코딩 마스터하기』는 로블록스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Luau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게임에서 구현할 수 있는 복잡한 기술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먼저 변수, 함수, 테이블, 반복문 등 프로그래밍의 기초 및 효율적인 코드 작성법을 익히고 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 애니메이션과 Tween, 장치별 사용자 입력 감지 방법, 데이터 저장소 구축, 게임 패스 구현 등 로블록스 게임을 보다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고급 시스템 프로그래밍을 배웁니다. 

간단한 예제를 통해 기술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볼 수 있으며, 각 장마다 연습 문제를 제공하여 앞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기술을 기반으로 하나의 시뮬레이터 게임을 만들어 보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대상 독자층 】

기본 프로그래밍 지식을 갖춘 로블록스 개발자
- 고급 개념으로 기술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로블록스 개발자
- 로블록스에서 게임 개발을 해보고자 하는 프로그래머


【 중요 포인트 】

-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고급 시스템 기술까지 게임 개발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배울 수 있습니다. 
- 실습용 예제 파일, 소스 코드를 제공합니다. 
- 각 장 마지막의 연습 문제를 통해 앞서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 저 자 】

마크 키프
로블록스(Roblox) 프로그래머이자 게임 디자이너로 다양한 로블록스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 펫스토어 타이쿤(Pet Store Tycoon)과 드림 아일랜드(Dream Island)를 제작한 사카스틱 스튜디오(Sarcastic Studios)의 공동 소유주이기도 하다. 그가 제작에 참여한 로블록스 게임은 이 책의 원서가 출간되는 시점까지 1억 5천만 회 이상 플레이됐다.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해 현재는 네덜란드의 한 응용과학대학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전공하고 있다.

【 역 자 】

이진수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하고, 데이터 과학을 전공하고 있다. 프런트엔드 프로그래머로 <서울건축문화제>(2016-2017),<한강건축상상전>(2017) 등 다양한 전시의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 목 차 】

[1부 로블록스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1장 로블록스 및 Luau 기초
01 준비사항
02 로블록스와 Luau
03 Luau의 데이터타입 이해하고 사용하기 
04 조건문 사용
05 범위

2장 더 나은 코드 작성법
01 준비사항
02 함수 사용 
03 테이블에 데이터 타입 저장하기 
04 반복문 프로그래밍 
05 모듈 사용 

3장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01 준비사항 
02 이벤트 소개
03 커스텀 이벤트 만들기 

[2부 로블록스 프로그래밍 시작하기]

4장 게임 보안
01 준비사항 
02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이해 
03 RemoteEvent와 RemoteFunction 사용  
04 보안 구현 
05 사용자 텍스트 필터링 

5장 게임 최적화
01 준비사항
02 StreamingEnabled의 개념과 사용법 
03 애니메이션 작업 
04 트윈 사용하기 
 
6장 장치별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
01 준비사항 
02 GUI 만들기
03 GUI 테스트
04 UI 세부개선 

7장 사용자 입력 감지
01 준비사항 
02 ClickDetector와 ProximityPrompt, 툴 사용법 
03 고급 사용자 입력 구현 
04 사용자 입력 감지 방법 선택 

8장 데이터 저장소 구축
01 준비사항 
02 데이터 저장소 소개 
03 더 안전한 데이터 저장소 작성법 
04 정렬된 데이터 저장소 

9장 사용자 입력 감지
01 준비사항 
02 게임 패스 프로그래밍 
03 개발자 상품 구현 
04 프리미엄 혜택 제공 
05 제삼자 판매 


[3부 나만의 시뮬레이터 게임 제작]

10장 나만의 시뮬레이터 게임 제작
01 준비사항 
02 게임 소개 
03 데이터 저장소 생성 
04 서버 스크립트 구현 
05 GUI 프로그래밍 
06 게임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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