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투형대전액션] Project H3 개발일지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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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투형대전액션] Project H3 개발일지 1, 2

가현 0 4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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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리얼리티메이커랩입니다.

아직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Project H3의 개발일지로 인사드립니다.

 Project H3는 다 차원의 인물들이 벌이는 전쟁입니다.

- 본디 동떨어져 있던 천사 진영과 악마 진영의 사이를 잇는 신대륙, 세계수의 땅을 두고 벌어지는 영원한 전쟁.

양 쪽 어느 세력의 힘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싸움이 지속될 때,

어느 악마의 손에 최초로 전장에 모습을 드러낸 '용병'들에 의해 전쟁의 추가 기울어 버렸다.

악마들은 달콤한 유혹과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통해 다른 차원의 이들을 불러내고 있었다.

- 이에 질세라 천사들도 뛰어난 이들을 불러내어 찬란한 보상과 구원을 약속하며

빛의 뜻에 따라 싸워줄 것을 요청했고, 그들 만의 전력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 이제 이 전쟁은 더 이상 두 종족 간의 대립이 아니다. 수많은 세계의 인간들

—과거의 전사, 미래의 과학자, 이세계의 마법사—

각자의 이유로, 각자의 방식으로 천사와 악마의 대립에 참여하게 되었다.

기획 의도는 다양한 컨셉의 캐릭터들을 디자인 하고 싶었고 추후 콜라보에도 용이한 설정을 구축해보자 였습니다.

초기 개발에선 캐릭터 디자인이 너무 중구난방해지는 걸 막기 위해 판타지 스타일로 통일하였습니다.

다소 진부한 설정이나 극과 극의 진영 중 저희가 추구하는 아트 컨셉에 가장 잘 맞는 설정이라 생각되어 선택하였습니다.

천사와 악마 라고는 하였지만 정말 신화적 존재인 그들이 아닌, 미디어에서 비춰지는 형상을 본뜬 하나의 종족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 현황 (개발일지 1 기준)

- 캐릭터 모델링 6종, 배경 모델링 1종, 각 캐릭터의 원화

- 캐릭터 쉐이더, 배경 쉐이더

- 이동 및 점프, 조작 맵핑

● 1차 개발 목표 (~7/17)

- 전투 구현 (넉백, 사망, 부활, 스킬 옵션 등)

- DB 동기화

- 사운드 제작

- 로비 구현

- UI 그레이 매핑

- 카메라 추적 및 궁극기 무브 연출

- 캐릭터 2종 애니메이션

아트 리소스 관련 기획에서 AI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다행이도 아티스트 분들이 잘 구현해주셨고 별도의 원화가 없는 상황에서는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UI와 이펙트 디자인에 관해선 인력이 구해지는 대로 리소스 교체 예정이며 현재 에셋 활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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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차 개발 목표 현황 (~7/17)

- 전투 구현 (넉백, 사망, 부활, 스킬 옵션 등)

ㄴ 전투 에디터 구현으로 변경, 현재 테스트용 개발은 완료

- DB 동기화

ㄴ 유니티 내부 DB 구축 완료

- 사운드 제작

ㄴ 로비 및 인게임 BGM 2종

- 로비 구현

ㄴ 로비 구현 완료 (영상에는 없습니다!)

- UI 그레이 매핑

ㄴ 리소스 제작중

- 카메라 추적 및 궁극기 무브 연출

ㄴ 에디터 구현 이후 적용으로 변경

- 캐릭터 2종 애니메이션

ㄴ 캐릭터 1종 완료, 17일 전 모두 완료 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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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 정도 시간이 지났으나 내부적으로 시도해보던 것들이 많아 개발 진척도가 크게 늘진 못했습니다..

영상에서도 많이 어색함이 느껴지실겁니다.

인지하고 있으나 DB, 히트 리액션 등을 확인하기 위해 구현한 테스트씬이라 많이 부족합니다.

다만 개발 속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에디터 구축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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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중인 에디터의 구현된 기능 시연 GIF입니다.

캐릭터 프리팹에 애니메이션 클립 등 리소스를 편하게 연결하고 히트박스와 프로젝타일 이펙트의 경로도 설정 가능하게끔 제작하고 있습니다.

해당 에디터의 기능을 이해만 하면 별도의 코딩 없이 누구나 리소스 셋팅이 가능합니다.

에디터 개발이 끝나면 곧바로 전투 세부 구현을 진행하려 합니다.

1차 개발 목표일인 17일 이후에 2차 개발 목표일과 함께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인력 구인 중에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inditor.co.kr/bbs/board.php?bo_table=jobbd&wr_id=1421&sca=%EC%A7%81%EC%9B%90%EB%AA%A8%EC%A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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