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가 많은 모바일 퍼즐게임은 스테이지 관리를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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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가 많은 모바일 퍼즐게임은 스테이지 관리를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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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스테이지 선택이 있고 스테이지의 갯수가 30개가 넘는다 했을때

각 스테이지마다 씬을 제작 및 연결을 하는게 맞나요?

하나의 씬에서 여러 프리펩 활성을 사용해야 하나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나요?


단순 텍스트 퍼즐이 아닌 오브젝트 퍼즐의 경우


1 Comments
정종민 04.04 13:30  
장단점이 있는데 제가 아는대로 간단한 특징을 말씀 드릴께요.
먼저 스테이지마다 씬을 만드는 경우 : 각 스테이지별 고유의 맵이나 독특성을 더 부곽시킬수 있습니다. 다만 비슷한 퍼즐이라면 반복되는 요소가 많을 것입니다.
스테이지 하나에 프로그래밍적으로 여러 프리펩 맵을 불러와서 사용: 제가 주로 쓰는 방법이고, 맵을 자동 생성해서 처리합니다. 반복적인작업에 큰 절약이 되고, 다만 독특함을 더 넣을때는 좀 머리가 아파 옵니다. 즉 어렵습니다. 게임 규칙을 잘 설정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씬에 모든 맵을 다 넣는 경우 : 이것도 단순 퍼즐이면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스테이지간 이동시 로딩 할 일이 없으니 빠르고, 하나에서 처리하니 반복이 적습니다. 다만 하나가 너무 커질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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