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모집] 서브컬처 원화가 모집합니다! 리듬&슈팅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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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모집] 서브컬처 원화가 모집합니다! 리듬&슈팅게임

rwerqer 0 257 0

게임 소개

리듬불렛은 기본적으로 1인 서브컬처 탄막슈팅 게임으로, 동방 프로젝트에서 주된 레퍼런스를 가져왔습니다

플레이어는

  • 적들의 탄막을 피하거나 ‘패링하며’ 살아남으며
  • ‘리듬 키’ 와 ‘패링 키’ 를 이용해 주어진 일련의 리듬게임 패턴을 파훼하고
  • ‘악곡 완성도’ 수치를 모으고 과제를 달성해 다음 스테이지로 나아가는
  • 아케이드 슈팅 게임 문법을 따르는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공격 대신 마치 비트를 찍듯이 키음이 달린 리듬게임 패턴을 처리하며 진행하는 탄막슈팅 게임이라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토리는 바리공주 설화를 주된 모티브로 삼아, 음악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녀가 이승과 저승의 경계에서 기억을 잃은 채 떠돌며 진행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된 소재는 ‘꽃’으로, 이승과 저승의 경계인 ‘서천꽃밭’ 에서만 재배되는 오브젝트입니다.

죽은 사람들 중 강력한 미련을 가진 사람들은 가끔 이곳에 오게 되어 꽃을 가지고 이승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대부분은 억겁의 세월을 떠돌다 개념화되어 괴물이 되거나, 꽃감관에게 붙잡혀 의식을 가진 채로 꽃밭에 비료로 뿌려지게 됩니다.

주인공은 자신의 기억을 되찾고 이 끔찍하고 위험한 세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어두운 세계관과 실존주의적 주제의식을 살려 소위 말하는 ‘뽕차는’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중 등장인물들을 매력적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컨셉아트 작업에서의 주된 고려사항이 될 것 같습니다

또, 전반적인 작업은 ‘꽃’ 이라는 소재를 디자인에 많이 녹여내며 진행된다는 특징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첨부 문제 때문에 상세 내용은 연락 주시면 기획안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여부는 기획안을 확인한 이후에 결정하셔도 괜찮으니 편하게 오픈채팅으로 연락 주십시오

팀 구성

현재 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획 1
  • 개발 2
  • 시나리오 1
  • 아트 1
    • UI, 도트
  • 작곡 1

추가 모집 인원은 아트 직군에서 컨셉 아트를 담당해주실 분을 모집 중입니다!!

모집 상세

캐주얼 SD~LD 캐릭터 컨셉 아트 및 스탠딩 일러스트가 가능하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실력보다는 저희 게임의 아트 방향성과 맞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우대사항 :

크리처, 배경 등 캐릭터 외 컨셉아트 작업도 가능하신 분! 콜라주 작업에 익숙하신 분!

유화 풍, 패턴 디자인 등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

한국 설화에서 모티브를 따오긴 했지만 복장 등에 있어서는 제한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고증을 신경 쓸 필요가 크게 없습니다.

꽃 이라는 요소는 핵심적인 요소인 만큼 작업에서 신경써야 할 유일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게임의 아트 방향성은 저채도, 러프한 선, 큰 면적 단위의 채색 등의 특징이 있으며,
연락을 주신다면 관련된 이미지와 상세 내용이 정리된 노션 링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개발 목표

2027년 하반기 출시가 목표로, 약 1년 반의 개발기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1차적인 스프린트 목표는 2026년 3월까지 7면 중 1개의 면을 완성한 데모를 제작해 크라우드 펀딩을 받고 공모전 참여, 퍼블리셔 모집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스팀과 스토브에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이며, 수익은 비용을 제하고 1/n로 분배할 예정입니다! 아트 작업은 제작하기 어려운 콜라주 아트워크, 고난이도의 패턴 디자인 등은 웬만하면 외주를 맡길 생각입니다! 따라서 해보지 않은 작업들에 대해서 지원 시 크게 부담을 가지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연락처
디스코드 : @rwerqer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s711FE3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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