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완료][개발자 모집] 로그라이크 RPG 게임 함께 개발하실 개발자 분 찾습니다.

팀원모집

[모집완료][개발자 모집] 로그라이크 RPG 게임 함께 개발하실 개발자 분 찾습니다.

그런지 0 3360 0

안녕하세요, 


657c9bd394adfab43f9ba9db63a52dfc_1670807432_9557.png



657c9bd394adfab43f9ba9db63a52dfc_1670807433_1747.png
 

1. 계획 중인 게임에 관하여

 - 2D 로그라이크 RPG 게임을 만드려 합니다.

 - 게임의 시점은 2044년 입니다. (약간의 미래 요소가 포함 되는 정도이며, 사이버펑크 컨셉은 아닙니다)

 - 게임의 목적은 10층 건물을 생존한 상태로 탈출하는 것 이며, 캐릭터의 선택에 따른 4개의 엔딩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현재 알 수 없는 이유로 건물의 각 층은 폐쇄되었고, 건물 내에 괴물이 등장하는 상황입니다. 

 - 건물 내에서 이동하는 것은 리스크가 따르는 행동이 되어버립니다. (이동 시 확률 기반으로 긍정/부정적 이벤트 혹은 전투 발생)

 - 건물 내에서 루팅 가능한 소모품들 또한 Trade off를 가진 것들이 많습니다. 

 - 전투는 다키스트던전 식의 턴제 전투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2. 캐릭터에 관하여

 - 플레이어를 포함하여 촘 6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 캐릭터는 아래와 같은 심볼을 가지고 있습니다. 

 - 캐릭터 들은 각자 심볼에 맞는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현재 건물에서 발생하는 알 수 없는 일들과 직,간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의 진행 중 그들의 스토리를 알아낼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플레이어 : 선택

  2) Austin : 비극

  3) Chloe : 트라우마

  4) Svana : 거짓

  5) Tate : 복수

  6) Dolores : 신앙


3. 개발 계획

 - 2023년 1월까지는 팀원을 모집하여 2인 개발로 진행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 게임 출시는 2023년 6월 1일로 계획 중 입니다. (6개월 정도 소요)

 - 싱글플레이 게임으로 스팀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팀원 모집 후 상의를 해야 할 부분이지만, 추가 옵션 요소 추가를 위해 펀딩을 받을 계획도 있습니다. (e.g. 게임 내 성우 추가 등)


4. 운영 방식

 - 개인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현재 개발을 기획 중인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재 평일(월 - 금) 각 2시간, 주말(토 - 일) 각 5시간 정도 (주 20시간 정도) 개발에 시간을 투자하는 중 입니다. 

   팀원 분도 이 정도 시간을 개발에 할애하실 수 있는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평적인 구조로 게임 개발 각 단계를 상의하며 진행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본인 의견을 피력하는 것에 적극적인 분이면 좀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 대부분 온라인으로 개발 진행상황에 대해 토론을 하겠지만, 본격적인 진행 전에 한번 만나뵙고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월에 1회 정도는 직접 만나서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피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5. 업무 배분

 - 저는 게임의 기획과 아트, 사운드를 담당할 계획입니다.

   게임 내 스토리는 완전히 작성이 된 상태이며, 현재 세부적인 캐릭터 간의 대화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또한 전반적인 구성은 기획이 되어, 이제 구현만 남은 상태입니다.

   디자인은 샘플을 보여드릴 정도까지만 제작이 된 상황이며, 앞으로 제작할 것이 많습니다.

   사운드 트랙은 직접 작곡을 할 예정이며, 어떤 컨셉으로 작곡이 진행될 지는 구체적인 논의 시점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운드 이펙트는 에셋을 구매할 예정이며, 이는 제가 사비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따라서 팀원 분은 100% 개발에 집중해주실 분으로 찾는 중 입니다. 


6. 수익 배분

 - 2인 개발이므로 5:5를 원칙으로 합니다.

   이에 대한 이견은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7. 요구 사항 

 - 딱 2가지만 요청드리고 싶습니다. 

   '최소한의 예의'와 '말하는 것은 지키는 책임감' 두 가지 입니다. 

   저 또한 이를 모토로 작업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신 개발자 분이 계신다면, 좀 더 구체적인 얘기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https://open.kakao.com/o/ska4M4Re

0 Comments
제목

인디터
https://cafe.naver.com/indiedev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