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귀여운 덱빌딩 제작에 함께 하실 그래픽 한 분 모셔요!!

팀원모집

(완료) 귀여운 덱빌딩 제작에 함께 하실 그래픽 한 분 모셔요!!

디뉴피점아월 1 755 0

모집 완료했습니다.

인디터 덕분에 좋은 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른 많은 분들도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가 충원은 이제 예정에 없지만, 혹시나 프로젝트에 관심 있으시면 언제든 메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저희와 함께 하실 그래픽 한 분 모십니다! 


* 장르 불문, 게임을 진심으로 좋아하시는 분

* 귀여움을 진심으로 좋아하시는 분

* 그래픽 전반, 특히 연출에 자신있으신 분

* 필요한 일을 주도적으로 찾으시는 분

* AI 툴 사용에 적극적이신 분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다는 것에 100% 동의합니다. ???? 하지만 그만큼 이 프로젝트에 저희가 진지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고, 핏이 맞는 소중한 분과 오래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이라고 바라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작할 게임

장르 : 덱빌딩, 로그라이트, 카드 배틀, 전략, 싱글 플레이

메인 레퍼런스 : Balatro, Slay the Spire, Vampire Survivors, Brotato

덱빌딩 장르는 그 특성 상 진입 장벽이 꽤 높은 편입니다. 텍스트가 길고 복잡해서 흔히 '국어겜'이라고 표현하기도 하죠. 그래서 그 룰셋의 캐주얼함에 비해 하드한 전략 게임으로 분류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 출시된 Balatro를 보고 저희는 이 장르의 캐주얼화에 대한 힌트를 크게 얻었습니다. 덱빌딩 장르의 재미를 캐주얼화해서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덱빌딩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그러려면 대중적인 비주얼 그래픽도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귀여움이라는 컨셉 키워드 하나로 생성형 AI를 활용해서 초기 작업을 진행해보려 했습니다. 그러나.. AI가 요술지팡이가 아니라는 것만 깨닫게 됐습니다. ㅠㅠ 그보다는 이미 안목과 식견이 있는 사람이 활용했을 때 그 가치가 극대화되는 훌륭한 툴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되었죠.

그래서 이렇게 비주얼 그래픽을 담당해서 게임을 함께 만들어보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컨셉 기획을 말씀드리자면, 10라운드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주요 목표고, 라운드마다 나오는 몬스터를 주어진 턴 안에 가진 덱으로 클리어해야 합니다. 라운드 클리어마다 덱빌딩 및 강화를 할 기회가 주어집니다. 단, 이 강화는 스테이지 종료 시 초기화되는 로그라이트 형식입니다. 스테이지를 계속 이어서 업데이트 할 예정이고, 추후 무한 모드나 제한 경쟁 모드 등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늘 플레이어 관점에서 생각하고, 귀여움의 키워드를 잘 살릴 자신이 있으시다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



개발 타임라인

24년 4월 : 첫 팀 빌딩 & 컨셉 공유

24년 6월 : 프로토타입 빌드 완료, 주변 지인 공유로 테스트 진행

24년 8월 현재 : MVP 빌드 개발 중, 이전 테스트 피드백들을 반영하여 새로운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려 합니다.

검증하려는 지점은 난이도 하향과 다음 게임을 이어서 진행할 리텐션 확보입니다.

(이하 예정)

24년 10월 : 본 카페를 비롯해 steam과 itch.io, 레딧 등의 커뮤니티에 테스트 빌드 공유 예정

24년 10월 ~ 25년 3월 :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테스트 빌드 공유로 피드백 반영 및 커뮤니티 빌딩

25년 3월 : steam early access 출시


목표

얼리억세스 출시 이후 6개월 간 30만 카피 판매


사이드 프로젝트

본 프로젝트는 풀타임이 아닌 사이드 프로젝트입니다. 즉, 각자 본업을 마치신 후 퇴근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잠시 일을 쉬고 계시거나, 프리랜서로 일하고 계시는 등의 개인 사유로 풀타임으로 참여하시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워크타임이나 근무형태가 아닌, 플레이어가 만족할 결과를 만들어내는가 입니다.


수익화와 배분

$5의 가격으로 스팀 판매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기여도에 따른 수익 배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중에 투자 등이 발생해서 고용 관계로 이어지는 등의 팀 형태 변환이 생긴다면 지분/급여/상여가 될 수도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논의가 아예 없진 않았으나, 어디까지나 가능성의 영역일 뿐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2D/3D

장르를 생각해보면 일반적으론 2D가 맞겠습니다만, 더 찰진 연출로 플레이어에게 하스스톤과 같은 타격감을 줄 수 있다면 2D냐 3D냐는 주요하지 않아서 별도로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모쪼록 지원자 분께서 퍼포먼스를 최대로 낼 수 있는 방향이면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현재 팀원 수 : 3인

* 클라이언트 1인

* 기획/마케팅 1인

* 사운드/기획 1인


개발 방식비대면 디스코드, 사이드 프로젝트(not full time)


E-mail : baltang274822@gmail.com

* 특별한 지원 폼은 없습니다. 요구 사항을 보여주실 수 있는 편한 방식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면접.. 이라고 하기엔 너무 거창하고, 서로 말씀 나누면서 핏을 맞춰보는 자리를 가질 예정입니다. 지원자분께서 편하신 곳으로 직접 찾아뵙겠습니다. 혹은 디스코드로 말씀 나눌 수 있습니다.


제 소개 : 모바일, PC(스팀), 콘솔 베이스 게임까지 시스템 기획으로 참여한 적이 있고, 특히 모바일의 경우 Unity를 활용해서 직접 프로그래밍해서 출시까지 한 경험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서 최대 성과는 10만+ 다운로드의 게임을 처음부터 기획/제작한 것이 있고, PC의 경우는 동접 피크 2만 이상의 게임을 서비스했었습니다. 현재도 8년차로 게임 개발을 업으로 삼고 있으며, 사이드 프로젝트 운영은 이번이 두 번째 입니다.



1 Comments
우으으수앙 09.04 21:22  
한번 이야기 나누어보고싶습니다.

조금전에 메일로 연락드렸으니 한번 읽어보시고 회신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목

인디터
https://cafe.naver.com/indiedev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