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고양이] [Ninja Cat] 게임 출시 했습니다. ^-^ (1인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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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고양이] [Ninja Cat] 게임 출시 했습니다. ^-^ (1인 개발)

안녕하세요.


인디터에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고 있는 직장인 겸 1인 인디게임 개발자 입니다.

구글스토어에 닌자고양이 게임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매우 부족한 게임이지만 많은 피드백을 받고자 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gstuido.ninjacat

 

* 애플 앱스토어는 향후 출시 예정입니다.


[게임목표]

- 적 닌자의 방해를 피하며 나무를 높이 올라가자 (높이 기록 경쟁 게임)


[조작방법]

1. 화면 한 번 터치 : 옆 나무로 점프

2. 화면 두 번 터치 : 옆 나무로 점프 중, 반대방향으로 전환하여 원래나무로 되돌아오는 이단점프


[아이템]

1. 황금물고기 : 에너지 100% 충전

2. 파란물고기 : 에너지 50% 충전

3. 반짝이는 포션 : 슈퍼맨점프 + 점프 중 무적보호막


[적 닌자 + 장애물]

1. 검은닌자 : 보통 스피드로 표창 1개 발사 (피해량 : 에너지 30%)

2. 파란닌자 : 느린 스피드로 표창 2~3개 발사 (피해량 : 에너지 30%)

3. 빨간닌자 : 빠른 스피드로 표창 1개 발사 (피해량 : 에너지 30%)

4. 덫 : 나무에 고정되어 있음 (피해량 : 에너지 50%)


게임엔진은 유니티를 사용했습니다.

기획부터 리소스 제작과 개발 완성까지는 약 6주 정도 소요되었고,

구글스토어 출시는 첫 앱 제출부터 최종 광고까지 넣어 출시하는데 총 2주 정도 소요됐습니다.


게임제작 과정 중 그래픽 리소스 제작이 제일 힘들었는데요,

그래픽은 배경에 쓰인 나무그림만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무료에셋을 사용했고,

나머지는 aseprite 를 구매하여 직접 그렸습니다.

그 외 오디오는 무료 음원소스 사이트에서, 폰트도 역시 무료 폰트 사이트에서 상업용도로 사용 가능한 음원과 폰트를 다운받아 사용했습니다.


보잘것 없는 게임이지만, 첫 출시라서 너무나 애착이 가는 게임입니다.

출시를 하면서 약간 지쳐있는 상태지만,

또 다시 인디터를 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하도록 좋은 힘을 받아가고 싶습니다.


인디터를 보며 많은 동기부여를 받았습니다.

여러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정말 하찮은 게임이지만 제작 후기를 틈틈히 시간나는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모두 건승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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