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개발] 첫 게임 '히어로랜덤디펜스(히랜디)' 게임을 만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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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개발] 첫 게임 '히어로랜덤디펜스(히랜디)' 게임을 만들었어요!

직장다니면서, 육아하면서 하루 1~2시간 쪼개서 만들던 첫 번째 게임이 드디어 끝을 향해 가고있습니다!

드디어 공개테스트에 앱을 올렸습니다. ㅎㅎㅎ

예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일반 어플은 출시해본 경험이 있는데,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도전했어요 ㅎㅎ

제 취향은 유니티가 더 재밌네요!

코드 짜는 것부터 디자인, 사운드까지 다 하려니 시간이 너무 많이 들 것 같아서

에셋 스토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어요.

아직.. 맥북이 없어서 ㅠㅠ IOS는 출시하지 못하고, 우선 안드로이드부터 출시했어요!


<구글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히어로랜덤디펜스는 어떤 게임일까요?

 

제가 벤치마킹한 게임은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의 개인랜덤디펜스입니다.

초기에는 아래쪽에 합성시스템도 추가했었는데,

캐릭 컨트럴하랴 카드 합성하랴 정신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카드는 그냥 시작부터 능력치가 적용되도록 바꿨습니다.

너무 초보 개발자이다보니 일지 만들 생각도 안했더니..

과거 개발단계의 스크린샷이 하나도 없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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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화면에서는 상점, 카드관리, 전투, 영웅 능력치를 확인 할 수 있어요.

마지막칸은 미니게임을 추가할까 생각중입니다.

카드 탭에서 카드를 5개 가지고 전투에 들어갈 수 있는데,

어떤 카드를 선택하는지가 이 게임의 전략요소 중 하나입니다.

카드 강화는 하면 할수록 좋겠죠.

선택된 5개 카드 외에도 강화하면 '카드보유 효과'가 1%씩 상승하기 때문에 모든 카드를 강화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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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방식은 단순합니다.

제한시간 내에 모든 몬스터를 죽이면 됩니다.

다만 몬스터가 쌓여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바닥에서 물대포가 올라와 영웅을 괴롭히고,

제한 수치가가 넘어가면 5초마다 피할 수 없는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체력회복 관련 스킬들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됩니다.

맵은 10스테이지마다 새로운 맵으로 바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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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시작하고 몬스터를 잡다보면 레벨업을 하는데 여기서 다양한 스킬들을 배울 수 있어요.

배운 스킬들은 일시정지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해요.

"스킬:xx"으로된 스킬들은 한 게임에서 최대 3종류만 획득 가능하고

예를들어, 스킬:지뢰 스킬을 획득했다면 '지뢰 공격력', '지뢰 설치 확률' 같은 추가스킬들이 등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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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리어시 일정확률로 카드들을 획득할 수 있어요.

스테이지가 올라갈 수록 획득 개수와 확률이 증가하는 방식이에요.

별시스템도 있어서 별3개를 모두 획득해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우여곡절 끝에 첫 게임을 만들었는데,

처음에는 모두 재밌어할 것 같은 아이디어였는데..

만들다보니 점점 '이거 나만 재밌어할 것 같은데..'라는 마음이 들어

자신감이 급하강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마무리까지는 잘 지어보자는 마음으로 이렇게 피드백을 요청드립니다!

긴 글 끝까지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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