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쉬 하이퍼 캐쥬얼 '점핑샷' 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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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리쉬 하이퍼 캐쥬얼 '점핑샷' 출시했습니다.

데드아톰 0 1051 0
안녕하세요 매직큐브의 데드아톰입니다.

사실 출시는 2주전에 한 게임이지만 드디어 등업한데다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도 진행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타일리쉬 하이퍼 캐쥬얼 ' 점핑샷 ' ( http://onelink.to/jumpingshot )입니다. 



간단한 룰로 가볍게 한판씩 즐기기 좋은 게임이나 미들코어 게이머를 주요 타겟으로 하여  생각보다
난이도는 좀 있는 편입니다. ( 최근 업데이트에서 대폭 하향했으나 아직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지난주 134개국에 피쳐드 되었으며 ( 안타깝게도 주요 타겟으로한 미국 일본 한국 중국은 안되었네요 ㅠㅠ )
영국과 아일랜드,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원신과 함께 투데이 섹션에도 소개 되었습니다.

ㅎㅎ 투데이는 처음 피쳐드 되는거라 나름 감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게임은 완전 아낌없이 막 퍼줌 모드에다 무한모드만 탑재한 상태로 출시했고
혜자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목적성이 약해서 리텐션이 낮더군요.



그래서 미친듯이 작업해서 8일(캠페인 모드 추가)과 어제(난이도 하향,광고보상 상향)등의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 했습니다. 
그 결과 eCPM이 3달러 수준에서 40달러 근처로 성장하였네요.
다만 캠페인에 에너지 시스템이 들어간것 때문인지 오를거라 생각했던 리텐션율은 2~3% 떨어졌습니다.

나름 광고 수익화에 대한 부분은 많이 개선 되었으니 이제 어떻게든 리텐션 율을 끌어 올릴 방안을 고민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혹시 좋은 아이디어 있으신 분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참고로 전 유료 게임 전문 개발자로 여전히 게임성에만 집중하면 되는 유료 게임을 선호하지만
업데이트에 따른 피드백을 접하는건 좋은 경험인것 같네요. 사실 무료 시장에 대해서는 완전 초보라
해당 장르에 어느정도 수치가 나와야 좋은건지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이런 저런 이유로 약간은 성적은 나오고 있어 경험을 쌓을 좋은 기회인것 같아서
유지 관리하며 키워나가볼 예정입니다.

인디터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는  http://onelink.to/jumpingshot 클릭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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