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라이크 디펜스] 타워&매직 개발일지 #6(완) - 베타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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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라이크 디펜스] 타워&매직 개발일지 #6(완) - 베타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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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최근까지 타워&매직의 베타테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예상보다 길어져서 6개월이나 진행하게 되었네요.
개발과 테스트를 병행하면서 게임의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가는 기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베타테스트 기간동안 대표적으로 달라진 점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컨텐츠 추가]



베타테스트 기간 중 제일 주력으로 업데이트한 부분입니다.
타워, 마법, 유물 등 게임 내 모든 요소들의 수를 늘렸습니다.
계속 반복플레이를 하게되는 게임 특성상 이런 컨텐츠들의 수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출시 이후에도 꾸준히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그래픽 개선]



꽤 많은 부분들을 수정/재작업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그래픽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당장에 드라마틱한 개선은 힘들지만, 제일 거슬리거나 중요도가 높은 순으로 하나 둘씩 꾸준히 개선해나가려 합니다.


[해금아이템 추가 (BM)]



기존에 게임 내 목표로 삼을만한 것으로 챕터 클리어, 레벨업, 망치돌 수집, 랭킹이 있었는데요,
뭔가 중간단계의 목표로 삼을만한게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어, 추가한 시스템입니다.
해금아이템이 또하나의 목표가 되고, 해금했을때 나름의 재미와 성취감을 느끼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간이전투 -> 자동전투]
기존 간이전투는 망치질과 마법사용은 안했기때문에 마법과 재생력 등의 일부 능력들이 영향을 못미쳐 불리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망치질과 마법까지 자동으로 사용하는, 자동전투로 바꾸게 되었는데요,
자연스레 전투도 수월해져서, 이전보다 쉽게 자주 선택할 수 있어 너무 수동플레이의 비중이 높았던 점이 개선되었습니다.


[공식카페 개설]
소통이 고파 공식카페를 만들었습니다.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towernmagic


이외에도 밸런스, 최적화, 편의성, 오류수정 등의 많은 개선작업들이 있었습니다.
데이터가 초기화되는데도 불구하고 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몇가지 준비들만 마치고나서 출시하려고 합니다.
드디어 가까워졌다고 생각하니 여러 감정이 교차하네요.
개발일지도 이것으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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