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시간 안에 유저를 재접속 시키는 Appoinment Mechanics로 잔존율 높이기

안녕하세요? 인게임 AI 가이드 텐투플레이입니다.
예정된 시간에 접속하게 하거나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게임 역학 Appointment Mechanics에 대한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Appointment Mechanics를 많이 쓸수록 잔존율과 매출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쓰게 된 글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Appointment Mechanics와 매출의 관련성을 실제 수치로 보는 건 나름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짧게 요약을 해놓았고 브런치 원문은 상단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잔존율을 높이는 Appointment Mechanics(약속/예약 메카닉)
-유저가 예정된 시간에 접속/참여하도록 하는 게임 역학.
예) Farmville. 유저는 토마토에 물을 주고 2시간 후 수확을 하기 위해 게임에 다시 접속한다.
-Appointment Mechanics를 많이 활용할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미국 iOS 마켓에서 매출 상위 200개 게임들은 나머지보다 Appointment Mechanics를 더 많이 활용한다.
-장르별로는 미드코어 게임이 여타 장르보다 퀘스트가 걸린 보상과 주기가 긴 보상을 많이 사용한다.
브런치 원문 링크 : https://brunch.co.kr/@mynf94/6
텐투플레이 홈페이지 : https://tentuplay.io/
예정된 시간에 접속하게 하거나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게임 역학 Appointment Mechanics에 대한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Appointment Mechanics를 많이 쓸수록 잔존율과 매출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쓰게 된 글입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Appointment Mechanics와 매출의 관련성을 실제 수치로 보는 건 나름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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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존율을 높이는 Appointment Mechanics(약속/예약 메카닉)
-유저가 예정된 시간에 접속/참여하도록 하는 게임 역학.
예) Farmville. 유저는 토마토에 물을 주고 2시간 후 수확을 하기 위해 게임에 다시 접속한다.
-Appointment Mechanics를 많이 활용할수록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미국 iOS 마켓에서 매출 상위 200개 게임들은 나머지보다 Appointment Mechanics를 더 많이 활용한다.
-장르별로는 미드코어 게임이 여타 장르보다 퀘스트가 걸린 보상과 주기가 긴 보상을 많이 사용한다.
브런치 원문 링크 : https://brunch.co.kr/@mynf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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