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의 라이선스 문제에 대한 글을 공유합니다.
TNTPLY
정부지원
1
1073
0
2020.03.24 18:39
안녕하세요? 인게임 AI 가이드 텐투플레이입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의 리스크와 해결책을 담은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지포스나우의 스팀 연동의 라이선스 문제는 개발자분들과 연관이 깊은만큼 한번 훑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짧게 요약을 해놓았고 상단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브런치 원문으로 연결됩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클라우드 게이밍의 미래는?
리스크
-그래픽 하드웨어: 유저 증가로 나날이 거대해지는 데이터센터의 주기적 이노베이션은 매우 어렵고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선스: 지포스나우의 스팀 연동은 제 3자인 엔비디아가 게임을 재배급하는 것과 같다. 개발자가 각 플랫폼에 대한 통제권을 상실한 것.
해결책
1. 게이머 풀 자체가 커지면 새로운 게임 구매도 증가한다.
2. 개발자들과 포괄 라이선스 계약을 맺는다. 그러나 독점 계약이 성행하면 클라우드 게이밍의 메리트가 변질될 수 있다.
브런치 원문 링크 : https://brunch.co.kr/@mynf94/7
텐투플레이 홈페이지 : https://tentuplay.io/
클라우드 게이밍의 리스크와 해결책을 담은 글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지포스나우의 스팀 연동의 라이선스 문제는 개발자분들과 연관이 깊은만큼 한번 훑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짧게 요약을 해놓았고 상단과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브런치 원문으로 연결됩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클라우드 게이밍의 미래는?
리스크
-그래픽 하드웨어: 유저 증가로 나날이 거대해지는 데이터센터의 주기적 이노베이션은 매우 어렵고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선스: 지포스나우의 스팀 연동은 제 3자인 엔비디아가 게임을 재배급하는 것과 같다. 개발자가 각 플랫폼에 대한 통제권을 상실한 것.
해결책
1. 게이머 풀 자체가 커지면 새로운 게임 구매도 증가한다.
2. 개발자들과 포괄 라이선스 계약을 맺는다. 그러나 독점 계약이 성행하면 클라우드 게이밍의 메리트가 변질될 수 있다.
브런치 원문 링크 : https://brunch.co.kr/@mynf94/7
텐투플레이 홈페이지 : https://tentuplay.io/